2024-2학기 디자인대학 소모임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420465@hansung.kr
  • 02-760-5795
2024-2학기 디자인대학 소모임 - HRT / 프리즈머스(prismers) / 리뷰 / FLAME 총 4개 운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비율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 신청 기간 

- HRT : 2024. 08. 26~2023. 09. 07

- 프리즈머스 : 2023.08.08~ 2023.08.30 (정시 추가 모집~)

- 리뷰 :  2024학년도 2학기는 신규 모집 예정 없음

- FLAME : 2024.08.15  – 2024.09.2 (인원 미달 시 개강 후 재모집)


● 신청 방법 

- HRT : 소모임 회장단에게 문자나 카톡으로 지원. 신청 양식 [이름/학과/학번/전화번호/지원동기/작업한 일러스트 3장]

- 프리즈머스 : 소모임장에게 이메일 지원

- 리뷰 :  2024학년도 2학기는 신규 모집 예정 없음

- FLAME : 구글 폼 지원


비교과 포인트 : 30p 지급 < 학생별 전공소모임 참여 최대 2개 (최대 60P까지 권장) >


** '리뷰'는 다른 소모임과 달리 1년 동안 활동 계획인 소모임입니다.(2024학년도 2학기 신규 모집 예정 없음)** 


HRT 

- 공통된 주제에 맞춰 프로젝트를 완성함으로써 드로잉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매주 1시간 동안 회의를 통해 그림의 구성 및 기획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일러스트 소모임 활동입니다.


1. 모집 대상

-영상 애니메이션 트랙, 게임 그래픽디자인 트랙, 디자인 대학 학생 중에 일러스트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


2. 모집 방법

-신청 기간: 2024. 08. 26~2023. 09. 07

-신청 방법: 소모임 회장단에게 문자나 카톡으로 지원. 신청 양식 [이름/학과/학번/전화번호/지원동기/작업한 일러스트 3장]

-홍보 방법: SNS를 통한 홍보. (소모임 인스타그램, 에브리타임) + 포스터 제작


3. 활동 방식

-활동 장소 : 비대면(온라인) - 각자 개인 작업 장소

-오리엔테이션: 소모임 활동 안내 및 규칙소개, 부원 자기소개

-활동 방향 결정: 부원끼리 회의를 통해 활동 빈도나 방향성을 결정

-주제 선정 및 일정 조율: 프로젝트 주제 선정. 시간대 조율

-일러스트 활동: 선정된 주제에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 완성본을 정리 및 편집하여 SNS에 개시.


4.. 활동 내용

-학기마다 주제를 선정하여 일러스트 제작 프로젝트를 총 2번 진행.

-매주 공통된 주제를 선정하여 1시간 동안 일러스트 스케치 활동


5. 주차별 세부활동

1주차 인원 모집 및 부원 명단 정리

2주차 자기소개 및 소모임 활동 방향 결정, 주제 선정. 프로젝트 시작

3주차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1

4주차 프로젝트 스케치 단계 완료

5주차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2

6주차 프로젝트 30% 단계 완료

7주차 소모임 중간 점검

8주차 프로젝트 50% 단계 완료

9주차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3

10주차 프로젝트 70% 단계 /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4

11주차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5

12주차 프로젝트 완성 단계 /회의를 통한 스케치 활동 6

13주차 추가 제출자 파일 접수 / 완성본 정리 및 편집

14주차 편집본 전시 혹은 업로드

15주차 활동 후기 및 피드백

 

6. 비교과 포인트 지급 기준

프로젝트 결과물을 제출한 학생-


프리즈머스

     (prismers)

- 화보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현시키는 과정에서 패션 잡지 제작 및 에디팅 전반적 과정에 대한 실전 연습이 가능하며, 소모임 인원 내의 팀워크 향상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학생 또는 현업자들과의 교류 또한 가능합니다. 화보 기획과 더불어 패션 에디터로서 트렌드에 관한 자료를 수집 및 탐사하고 첨삭 받으며 자신의 에디터 / 디자이너 로서의 자질을 확인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실무적 경험과 자산을 공유할 수 있는 패션 소모임 활동이자 커뮤니티입니다.


1. 모집 대상

- 글로벌패션산업학부를 비롯한 타 전공생들(전공 제한X) 중 패션잡지 제작과 실제 화보 기획 및 촬영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들


2. 모집방법

- 신청기간: 2023.08.08~ 2023.08.30 (정시 추가 모집~)

- 신청방법: 소모임장에게 이메일 지원

- 홍보방법: 소모임 공식 SNS(인스타그램)와 에브리타임 업로드 홍보 / 패션산업학부 학생회(협의)를 통한 학부 톡방 전체 공지 / 개인 문의 답변


<운영방식>

- 블렌디드 활동 : 대면 활동 및 회의 지향 (불가피 할 경우 유동적으로 비대면으로 촬영 소품 및 계획 준비 활용)

- 소모임 활동 장소 : 한성대학교 교내 단체시설 및 인근 / 외부 장소(스튜디오) 섭외 및 대여


3. 활동방식

정기 회의 및 OT: 신입부원 및 회장단 자기소개 / 활동 체계 설명 (3차 정기회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

화보 팀 결성 및 컨셉 기획: 팀 결성 기간 이후 자유롭게 컨셉 설정, 2차 정기회의 기획안 피드백을 통한 기획안 수정

외부 스태프 및 브랜드 컨택: 화보 진행(협찬) or 서울 패션위크 패션쇼 방문을 위한 브랜드 및 작업자 컨택(메뉴얼 활용)

화보 촬영 및 현장 활동 실습: 앞선 활동을 바탕으로 실제 화보 촬영 진행 및 현업자 들과의 교류

활동 기록: 화보 완성물 및 칼럼/컨텐츠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과 소모임 사이트에 게시하여 아카이빙


4. 활동내용

1. 서울 패션 위크 패션쇼 참석(현장 촬영 및 답사, 브랜드 공부) 및 칼럼 작성 

-> [ 트렌드 서치 및 분석 / 에디팅 기초 교육과 첨삭 과정 ] + 나만의 글(칼럼) 쓰기 스타일 발굴하기

2. 화보 컨셉 기획 및 실제 촬영 현장 경험

-> [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 현업인 들과의 소통 및 교류 / 의상 제작 및 스타일링 연습(실제 브랜드 협찬 진행) ]

3. 인스타 업로드 컨텐츠 제작

-> [ 패션계 이슈 및 아카이브 학습 및 토론 / GTQ, ITQ, 인디자인 등 디자인 툴 활용 연습 ] + 인스타 팔로워의 컨텐츠 응답 반응을 통한 마케팅 분석과 수립

4. + 외부 외주 작업 및 협업 진행

-> [ 소모임 내 자체 기획 활동 외 다양한 단과대(전공 제한 없음) / 외부 작업자 들과의 소통 및 컨텐츠 제작을 통한 교류 가능 ] + 포토그래퍼/헤어메이크업/이외 브랜드 등 다양한 협업 작업 진행 중


5. 주차별 세부활동

번호

활동 내용

  • 소모임 활동기간

학교 개강 ~ 종강 (한성대 기준 / 잡지 편집 마감 제출까지)

  • 1차 정기회의 OT

신입부원 및 회장단 자기소개 / 학기 활동 체계 설명회 (활동비 안내 및 톡방 개설)

  • 팀원 결성 기간

(약 1-2주) 소모임 인원 내에서 자발적으로 화보 기획팀 결성

(본격 화보 활동 전 친밀도 상승과 관심사 찾기를 위함)

  • 2차 정기회의 기획안 발표

3-4주간 팀 회의를 거쳐 각 팀 화보 기획안(추후 수정가능/구체적 컨셉 및 의상)을 발표

  • 전체 피드백을 통한 수정보완 과정
  • 시험기간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주간과 그 전주는 회의 및 정기 활동X

(결성 팀 내 자율적으로 화보 진행 준비 가능)

+

+ 인스타 정기 컨텐츠 업로드 : 각 팀별 및 개인 활동 중 1 게시글 제작 업로드 필수

  • 촬영 마감

최대 중간고사 이후 약 3-5주의 기간

  • 3차 정기회의 

모든 팀의 촬영이 끝난 이후, 편집 및 활동 마무리 주의사항 등 안내

  • 팀 편집 마감

전체 편집을 하기 위한 시간을 충분히 마련하고 남은 기간 팀 편집 / 약 4주의 기간

  • 최종 마감

취합 후 최종으로 전체 편집 마무리

  • 잡지 발행 / 배부

(펀딩 여부 미정) 기말고사 이후 – 부원 재모집 이전 배부


6. 비교과 포인트 지급 기준

- 활동을 충실히 이행하여 기본 활동(화보 1개 이상 참여 및 완성 및 인스타 컨텐츠 업로드 개수 충족) 체계를 충족한 학생


리뷰

- 헤어, 메이크업 분야의 실무적 경험을 쌓고, 작품을 직접 기획, 제작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뷰티 소모임 활동입니다.


1. 모집 대상

- 뷰티에 관심이 있거나, 실무 경험을 쌓으며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싶은 학생들

( 휴학생 지원 가능 / 졸업유예생 및 수료생은 비교과 포인트 지급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 불가능 )


2. 모집 방법

- 신청방법: 구글폼을 통하여 지원

- 홍보방법: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학과 단체 카톡방, 소모임 인스타그램, 에브리타임 등 학우들이 접할 수 있는 미디어에 홍보물 게시


*2024학년도 2학기는 신규 모집 예정 없음


3. 활동 방식

-운영 방식 : 대면 활동- 포트폴리오 제작시 대면으로 진행 

                   비대면 활동 - 각종 회의는 비대면으로 진행

-활동 장소 : 스튜디오 /  학교 내 카페

- 오리엔테이션: 부원 자기소개 및 팀 구성

- 주제 선정 및 역할분담: 팀 회의를 통해 연출하고자 하는 주제를 선정하고 역할을 분담하기

- 포트폴리오 제작: 주제를 선정하고 팀원들과 직접 계획, 섭외 후 뷰티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소모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

- 결과물 제작: 작품사진과 설명을 넣어 레이아웃 후 취합하여 잡지 제작하기


4. 활동 내용

- 뷰티 포트폴리오 제작 (연 3회)

- 모든 작품을 레이아웃하여 잡지화하기


5. 주차별 세부 활동

주차

내용

1-3주차

팀원끼리 주제 선정 및 레퍼런스 제작3

4-6주차

포트폴리오 제작3

7주차

팀원끼리 레이아웃 구성 회의

8주차-13주차

포트폴리오 1,2,3에 대한 레이아웃 제작

14-15주차

잡지 제작 및 배부

16주차

마무리 회의(느낀점 나누며 활동 마무리하기)


6. 비교과 포인트 지급 기준

-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들


FLAME

- 패션 취업을 위한 스펙을 쌓고, 개별 직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소모임입니다.


1. 모집 대상

- 패션디자인트랙, 패션마케팅트랙, 패션크리에이티브트랙 내 국내 패션 기업 취업 희망 학생


2. 모집 방법

- 신청 기간 : 2024.08.15  – 2024.09.2 (인원 미달 시 개강 후 재모집)

- 신청 방법 : 구글 폼 지원

- 홍보 방법 : 에브리타임 공지, 인스타그램 홍보 (재모집 시 홍보 포스터 부착)


3. 활동 방식

- 운영 방식 : 대면 (월 1회), 비대면 (주 1회) / 팀별 상이하게 운영

- 활동 장소 : 상상베이스, 교내 강의실

- 활동 구성

1) 독서 및 토의 : 경영학 책 독서하고 관련 패션 기사 수집하여 토의

2) 포트폴리오 제작 :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3) 디자인툴 학습 : 디자이너 희망 학생들 대상 자체 CLO 스터디 진행

- 오리엔테이션 : 학기 활동 소개 및 부원 자기소개

- 학년 별 직무 및 역량 따른 활동 구성 : 부원들의 관심 직무(마케터,MD,디자이너) 및 학년에 따른 활동 선정하기

-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 : 3~4학년 중심으로 기업 분석 및 해당 기업에 맞춘 개별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 경영학 공부 통한 패션 산업 이해 과정 : 2~3학년 중심으로 패션학부에서 배우지 못하는 경영학 강의를 결제 후 수강하여 해당 내용 바탕으로 토론

- 월별 전체 모임 시 직무 시뮬레이션 : 매월 1회 전체 모임 활성화 및 각 직무별 역할 분담해 업무 시뮬레이션


4. 활동 내용

- 기업 분석 및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 경영학 스터디 및 토론

- 직무 시뮬레이션 활동


5. 주차별 세부 활동

주차

활동내용

1주차(8/28)

오리엔테이션 및 회식

2주차(9/2-9/6)

경영학 스터디 1강 / 복종 선정

3주차(9/9-9/13)

경영학 스터디 2강 / 기업 리스트업

4주차(9/16-9/20)

경영학 스터디 3강 / 기업 선정 및 분석

5주차(9/23-9/27)

경영학 스터디 4강 / 월말 전체모임 / 기업 분석 2

6주차(9/30-10/4)

경영학 스터디 5강 / 기업 비교 분석

7주차(10/7-10/11)

경영학 스터디 6강 / 포트폴리오 제작 위한 개별 리뷰

8주차(10/14-10/18)

경영학 스터디 7강 / 포트폴리오 제작 틀 배포

9주차(10/21-10/25)

경영학 스터디 8강 / 월말 전체모임 / 포트폴리오 제작

10주차(10/28-11/1)

경영학 스터디 9강, 10강 / 포트폴리오 제작

11주차(11/4-11/8)

종강 총회


6. 비교과 포인트 지급 기준

- 결석 2회 이하, 과제 미제출 1회 이하인 학생.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30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게시안함
  • 30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게시안함
  • 30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게시안함
  • 30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게시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