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 디자인대학 소모임 : FLAME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420465@hansung.kr
  • 02-760-5795
  • 상상베이스,카페
패션 시장 내 직무에 대해 깊이 있게 고찰하고, 협력을 통해 미래를 같이 준비하는 소모임입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비율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모집 대상

- 패션 시장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2. 모집 방법

- 신청 기간 : 2024.02.10  – 2024.02.29 (인원 미달 시 개강 후 재모집)

- 신청 방법 : 구글 폼 지원

- 홍보 방법 : 에브리타임 공지 (재모집 시 홍보 포스터 부착)


3. 활동 방식

- 운영 방식 : 대면 (주 1회)

- 활동 장소 : 상상베이스, 카페

- 활동 구성

1) 조사 및 토의 : 시장 분석(트랜드, 역사, 리드 기업 등)을 목적으로 자료조사 및 토의

2) 포트폴리오 작성: 조사 내용을 기반으로 취직 희망 기업 기획서 or 포트폴리오 작성 (매주 과제로 진행)


4. 활동 내용

1) 오리엔테이션 : 소모임 방향성 및 활동 필요성 각인

2) 팀 활동

1. 팀별 목표

- 브랜드 디자인팀 :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 생산.

- 클로 학습팀 : CLO 학습을 통한 3D 디자인 구현.

- 시장분석팀 : 복종 별 역사/시장 트랜드 조사, 직무 별 업무 프로세스 학습

- 마케팅팀 : IMC 전략 학습을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 조사, Flame IMC전략 기획 및 실행

 3)제품 생산 • 판매

- 제품을 생산•판매 함으로써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 간 유기적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게 함.


5. 주차별 세부 활동

주차

활동내용

1주차(3/4-3/10)

오리엔테이션 및 회식

2주차(3/11-3/17)

희망 직무, 복종 조사

3주차(3/18-3/24)

직무별 취직 시 우대사항 및 취직 희망 기업 조사

4주차(3/25-3/31)

시장 조사(트랜드, 역사, 리드기업 등)

5주차(4/1-4/7)

시장 조사(트랜드, 역사, 리드기업 등)

6주차(4/8-4/14)

선정 기업 조사 및 분석

7주차(4/29-5/5)

경쟁사 조사 및 분석

8주차(5/6-5/12)

선정 브랜드 기획서 작성(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등)

9주차(5/13-5/19)

선정 브랜드 기획서 작성(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등)

10주차(5/20-5/26)

개별 포트폴리오 작성

11주차(5/27-6/2)

품평회 및 회식


6. 비교과 포인트 지급 기준

- 결석 2회 이하, 과제 미제출 1회 이하인 학생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1 디자인대학 소모임 : FLAME

    ~

    부터
    까지

    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운영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