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 이런 수학 처음이지

  • 재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sjhan@hansung.kr
  • 02-760-5975
  • 상상관 606호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익혀왔던 계산 위주의 수학에서 벗어나서 수학이 갖는 본질을 이해하고 우리 생활 주변에서 얼마나 많은 수학의 개념이 쓰이고 있는지 직접 경험 해보고, 다양한 수학의 콘텐츠를 익혀서 지역 내 초중학생에게 수학이 갖는 재미와 신비로움을 전달하여 수학 문화를 대중화하는 역할을 하도록 한다. 또한 전국 대학생 수학 경시대회의 상위권 입상을 목표로 하여 집중 학습도 병행 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비율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운영기간: 5. 1 ~ 6. 19 매주 수 6시30분 (3시간)

교수님 정보 : 기초교양학부 민경진 교수님 

신청기간: 4. 8 ~ 4. 19

신청(모집) 대상 : 한성대학교 재학생(단, 휴학,수료,초과학기,졸업유예생 제외)

비교과포인트 지급기준 : 출석률 80%이상 시 비교과포인트 30 지급

신청 방법: misdh@hanmail.net 으로 아래 내용을 포함해 메일 전송

                제목 : 2024-1 이런수학은 처음이지

                내용 : 이름, 학번, 1트랙을 기입

<활동내용>

주차

교시

내용

1주

5/1

1

수의 발생과 본질에 대하여 조사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수의 성질을 알아본다.

2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조사한다. 착시 현상에 대하여 살펴본다.

3

차원과 벡터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차원과 우주의 차원에 대해 조사한다.

2주

5/8

1

무한 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통한 무한 급수와 적분의 개념을 조사한다.

2

특별한 도형인 뫼비우스, 클라인 병을 제작해 본다.

3

피타고라스의 세계와 유클리드의 세계를 조명한다.

3주

5/22

1

정폭 도형의 평면 구조와 입체구조에 대해 조사한다.

2

곡선을 나타내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조사한다. 극좌표, 원주 좌표, 구면 좌표

3

프랙탈 도형에 대해 알아본다.

4주

6/5

1

역설이 주는 의미를 알아보고, 우리 주변에서 자주 일어나는 역설을 조사한다.

2

논리적 사고를 위한 진리표를 만들어 본다. 논리가 갖는 의미를 조사해 본다.

3

교과서에서 배우는 수학과 현실 속의 수학의 차이점을 살펴본다.

5주

6/19

1

수학문화관 및 과학관 체험을 통해 융합형 도구로서의 수학의 위치를 재조명한다.

2

Jacob의 사다리를 직접 만들어 보고 원리를 이해한다.

3

외국 수학의 모습을 확인해보고 우리나라의 수학이 갖는 문제점에 대해 조사해 본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1 이런 수학 처음이지

    ~

    30 부터
    까지

    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